상속세전문 신재열 세무사의 상속세닷컴
scroll top button
02.583.5007
사전컨설팅의 필요성
 
 

효과적인 절세를 위해서는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TAXPLAN의 필요합니다.
상속 · 증여세의 경우 일반적으로 세액이 아주 크기 때문에 절세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관점의 재산운용이 필요합니다. 즉, 개개인의 재산 상황에 맞는 장기적인 계획수립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사전에 세무전문가의 충분한 조력을 통하여 효과적인 절세방법을 찾는 것이 보다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세액이 크므로 실수, 무신고, 누락 등으로 인한 가산세 역시 큽니다.
상속 · 증여세의 복잡한 세금규정으로 인해 일반인은 계산이 쉽지 않으며, 일단 세금이 발생하게 되면 세액이 아주 크기 때문에 잘못 신고하거나 늦게 신고한 경우에는 많은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저희 법인에서는 이러한 상속 · 증여에 관한 절세 컨설팅 및 신고 납부 업무를 대행해 드립니다.

 

전반적인 재산관리능력 제고, 종합적인 세무리스크 파악 및 위험대처능력이 제고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습니다. 정확한 컨설팅에 의하여 총재산과 관련된 세법적 효과 및 그와 관련된 일체의 재산적 변동내역을 파악할 수 있는 경우 종합적인 세무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전반적인 재산관리능력을 확실히 제고시킬 수 있습니다.

 

해마다 개정되는 세법으로 인하여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세법의 경우 해마다 개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 법률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상황하에서 상속 · 증여와 같은 비교적 큰 재산의 경우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며, 일회성 상담이 아닌 컨설팅을 통한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재산의 무상이전이 발생하는 시점의 올바른 세법적용을 통한 지속적인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의사결정으로 인한 자산의 유동성제고 및 재산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사전증여 등을 통한 재산의 무상이전시점을 컨설팅을 통하여 자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자문을 통하여 재산이 이전되는 경우 유동성을 제고시킬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재산활용도 증대로 이어집니다.